소식/알림

환상의 기타와 바이올린 두오

카셀 | 2006.05.29 16:07 | hit. 35850
기타와 바이올린 두오콘서트

미하엘 트뢰스터 & 훌로리안 마이어롯

일 시: 06.7.17(월/제헌절) 오후 5시 장 소: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극장

주 최. 주관: 노원구청 후 원: 독일대사관

입장료: R석 20,000원 S석 15,000원 A석 10,000원(학생,단체 20%할인)

두 거장의 절정적 만남

“두 비르투오조의 연주는 마치 전설적인 파가니니와 줄리아니가 살아난 듯 열광적이면서 감격적이다” 라고 유명신문과 방송 등에서 그들을 극찬하였다.


파가니니처럼 악마의 바이올리니스라 불리우는 훌로리안 마이어롯 교수는 그의 교본과 전 유럽 등지에서의 정기적인 마스터클래스에서 그 만의 독특한 교수법으로 이미 유명하다.


독일 카쎌음대 기타과 교수이자 8개의 국제기타콩쿠르를 1위로 석권한 미하엘 트뢰스터는 이미 1988년 천재적인 만돌리니스트인 게트루트와의 두오 카프리치오소의 결성과 함께 전 세계 연주여행에서 세계를 놀라게 했다.


앞으로는 이 두 거장의 만남으로 더욱 절정에 이르러, 무대 위에서 최상의 감동을 전해 줄 것이다.

왜냐면 정교하면서도 뛰어난 테크닉과 훌륭한 감성과 로맨틱함을 모두 완벽하게 겸비했다고 매스컴 등에서 극찬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세기적인 두 거장들의 첫 내한연주회를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갖게 된 것은 매우 극적이며, 뜻 깊은 연주회로 기억 될 것이다.


미하엘 트뢰스터 ( Michael Troester ) Guitar


8개의 국제 기타콩쿠르 1위로 석권

독일 최고 은반상인 “에코 클래식상”과 프랑스 최고 CD상인

“DIAPASON D`OR"를 수상


그는 어려서부터 독일 음악콩쿠르 수상, Mailanden의 빌라로보스 콩쿠르 등 8개의 국제 기타콩쿠르를 모두 1등으로 석권한 천재적인 기타리스트이자 카쎌음대 기타과 교수이다.


그 는 1997년에 독주 CD ‘El Decameron Negro`로 독일 최고 은반상인 “에코 클래식상”(ECHO KLASSIK)을 수상<“ECHO POP”상은 ’마이클 잭슨‘이 수상함>,

DEUTSCHE PHONO AKACEMIE 를 통해 Cecila Bartoli 와 Maxim Vengerov와 같이 올해의 연주가상(Instrumentalisg des Jahres)을 수상했으며,

1998년에는 프랑스 최고 CD상인 “DIAPASON D`OR"를 수상했다.


그는 전 세계를 열광시킨 솔리스트이자 두오 연주자이며, 또 한 실내악 연주가로서, 다채로운 음악분야에서 “훌륭한 감성과 뛰어난 테크닉으로 언제 어느 무대라도 청중들에게 최상의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 세계정상의 기타리스트이다“라고 논평하고 있다.


그는 40장이 넘는 CD를 통해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Miguel Liobets 처럼 Villa-Lobos 전집을 냈고, `Warschauer Sinfonie Orchestra`와 ‘Conciertos para Guitarra`를 녹음했으며 이 음반에 유명한 로드리고의 “아랑훼스 협주곡”도 수록 되어 있다.


그는 전 유럽, 캐나다, 이스라엘, 요르단,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아랍 에미리트, 라오스, 태국, 브루나이, 한국, 일본,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와 미국 등 30여 나라를 순회 연주하면서도 카쎌 음대와 마스터클래스 등을 통해 제자들을 가르치는 등 정열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플로리안 마이어롯 ( Florian Meierott ) Violin


뷔어츠부르그시 로터리 문화상, 스위스의 Grockgesellschaft에서 최고상(Ehrenpreis)을 수상


그는 교수로서 유럽에서 수많은 마스터클래스를 가졌고, 훌륭한 교육자로 전 세계에서 초빙 되고 있다.


그는 칼스루에 실내악콩쿨에서 1위, 2000년도에는 바이에른 주의 현악아카데미에서 최우수 연주자상(Solisten Preis)을 수상했다.

2002년도에는 독일 쳄버 오케스트라의 악장 겸 지휘자로 초빙되었으며,

2003년도에는 K.H.Stahmer에게 ‘소나타’를 헌정 받은 후 초연하여 크게 성공한 바 있다.

2004년도 2월에는 뷔어츠부르그시 로터리 문화상(Rotary Kulturpreis Wuerzburg)을, 2004년도에는 스위스의 Grockgesellschaft에서 최고상(Ehrenpreis)을 수상했다.


‘칼스루에‘에서 Ulf Hoelscher에게 슈트트가르트에서 Wilhelm Melcher에게 사사를 받아 수석으로 졸업을 한 후 고 Zachar Bron에게서 마지막으로 사사를 받은 그는 자신만의 음악적 언어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음악가이다.


그의 사용악기는 “Giambattista Rogeri, Cremona 1693”로 오래된 명기이다.



프로그램


Wolfgang Amadeus Mozart Duo G-Dur fur Violin und Gitarre

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이중주

Dionisio Aguado 환당고 변주곡 Le Fandango Varié opus.16

Dionisio Aguado 론도 2번 Rondo Nr. 2 op. 2


Michael Tröster 전주곡 2번 Prelude Nr. 2

연습곡 10번 Etude Nr. 10

전주곡 1번 Prelude Nr. 1

송형익편곡 한국민요 아리랑변주곡

Alfonso Carlos Miguel 시리우스로의 귀환 Back to Sirius für Violine und Gitarre


Niccolo Paganini 주제와 변주곡 Variationen über Nel cor piu non mi sento für Violine


Keigo Fujii 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 Sonata für Violine und Gitarre

Allegro impetuoso

Andante

Scherzando

Vivo

< *표는 미하엘 편곡임 * arr. Michael Tröster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14-예고, 음대 합격생관리자2014.12.10 14:29
▼ 다음글연주사진은 송트리오 소개란 사진첩에서 다운받길....카셀2006.04.02 14:29